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20주년 기념식 개최

기초과학을 통한 세계 과학자 소통의 장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20주년 기념식 개최

오브라이프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기초과학을 통한 세계 과학자 소통의 장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소장 이범훈, 이하 APCTP)가 24일(목) 오후 5시, 포항 POSCO 국제관 국제회의장에서 미래창조과학부 관계자를 비롯하여 경북도, 포항시의 지방자치단체장, POSTECH 총장 및 관계 기관장이 참가한 가운데 APCTP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 기념식에는 베트남의 Nguyen Van Hieu(베트남 국립과학원장), 독일의 Peter Fulde(독일 막스플랑크 복잡계연구소 명예소장), 일본의 Misao Sasaki(일본 유가와 이론물리연구소 소장) 등 국내외 유명 이론물리연구자 150여명이 참석하여 센터의 발전 및 공헌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고 20년간의 역사를 되짚어보는 의미 깊은 축하의 시간을 가진다.




APCTP 20주년 기념식 포스터
(사진제공: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



포항에 본부를 두고있는 APCTP는 이번 창립 20주년을 계기로 국제사회가 요구하는 선진형 국제연구소로서의 선도를 위한 노력을 이어지는 이틀 동안 국제연구 정책포럼, 제25차 국제이사회 및 평의원회, 국제학술대회, 대중강연 등을 통해 이어간다.

APCTP는 지난 20년간 학술·연구 활동의 축적을 통해 연구 성과창출을 위한 연구몰입환경조성과 국제학술네트워크 및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며 아시아태평양지역 연구·학술활동의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APCTP의 이범훈 소장은 “APCTP 창립 20주년을 계기로 차별화된 양질의 연구몰입환경 조성과 APEC과 UNESCO 등 국제기구와의 연계활동을 강화하고 차세대 신진연구자 육성 및 연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최신 이론물리 연구를 통한 개도국 연구인력 양성 및 교육, 선진 과학문화 확대 등을 통해 우리나라 유일의 이론물리 국제연구소로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 포부를 밝혔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오브라이프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