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독서! 우리는 여기에서 길을 찾는다
광주시교육청, 제3회 영어독서마라톤대회 운영
영어 독서! 우리는 여기에서 길을 찾는다
오브라이프코리아 | 편집부
광주시교육청, 제3회 영어독서마라톤대회 운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학생들의 영어역량강화와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 배양을 위해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3회 영어독서마라톤대회를 시작한다.
영어독서마라톤대회는 오는 3월 16일을 시작으로 11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수준에 맞는 영어도서를 선택하여 읽은 후 영어독서마라톤대회 홈페이지(englishbook.gen.go.kr)에 영어로 독서일지를 기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종목은 총 7코스 [기사(Knight), 남작(Baron), 자작(Viscount), 백작(Count), 후작(Marquis), 공작(Duke), 황제(Emperor)] 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은 자신의 실력에 맞게 300쪽부터 4,219쪽까지 한 종목을 선택하여 영어 감상평을 작성하거나 독후 자료를 탑재할 수 있다. 대회기간 중 참가종목의 상향 신청이 가능하므로 독서진행상황에 따라 더 높은 코스로의 도전이 가능하다.
한편, 학생들의 영어 독서일지는 관내 영어교사와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로 구성된 영어독서마라톤대회 관리위원이 수시로 읽어보고 간단한 의견을 제시하는 피드백을 해줌으로써 학생들의 영어독서활동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아울러, 영어독서마라톤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자신이 선택한 목표를 달성하고 최종 심사를 통과하여 완주했을 경우, 완주증서가 해당 학교로 발급되며 그 내용이 학교생활기록부에 등재된다.
2018년도부터 수능영어 절대평가가 도입되면서 문제풀이중심의 영어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균형 있는 영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 영어독서마라톤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교과서의 제한된 읽기자료에서 벗어나 자신이 관심 있는 읽을거리를 찾아 읽음으로써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독후 활동으로 영어 감상평을 작성해봄으로써 학생들의 영어 쓰기 능력까지도 향상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오브라이프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