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생포초-지역사회-기업체, 교육기부공동체로 하나 돼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장생포초-지역사회-기업체, 교육기부공동체로 하나 돼

오브라이프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울산 남구 장생포초등학교(교장 원영희)는 3월 18일(금) 도서실에서 2016년 학교발전사업 후원 지역단체와 후원기업 관계자들을 초대하여 발전지원사업보고회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장생포초 동창회, 졸업생으로 구성된 고래회, 장생포발전협의회 및 개인기탁자를 포함한 지역사회에서는 총 1,070만원의 발전지원금을 기탁하여 급식지원, 졸업생 교복 지원 등의 학생복지 사업과 ‘키 성장 프로그램’ 물품을 지원받음으로써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토대가 됐다.  

기업체에서 기탁한 총 3,648만원으로 교육용 기자재 및 도서구입, 방과 후 교육 활동비, 교육시설 보수 및 확충, 학교체육활동 및 학예활동, 학생복지 및 학생자치활동 등의 영역에 지원함으로써 무상으로 수학여행을 가고 신간도서를 구입하였으며, 전교생이 방과후교육 과정에 참여하여 과학도와 예능인의 꿈을 키우는 사교육비 제로인 학교생활이 될 수 있었다.

원영희 교장은 “쾌적한 교육환경을 마련해주고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가꾸어 갈 수 있도록 도움준 것에 깊이 감사드리며, 후원금 위주의 교육기부에서 한걸음 나아가 학생들이 기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그 하는 일에 관심을 갖고 꿈끼 탐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하겠다” 는 계획을 밝혔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오브라이프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