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학기제에 뭐 할까? 학교도서관을 활용해보세요!

학교도서관지원센터, 학교도서관 활용 프로그램 운영학교 모집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자유학기제에 뭐 할까? 학교도서관을 활용해보세요!

오브라이프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학교도서관지원센터, 학교도서관 활용 프로그램 운영학교 모집

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이석학)은 초․중학교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논술과 토론 전문강사를 학교도서관으로 파견하고 프로그램에 필요한 재료를 지원하는 학교도서관 활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 교육과정의 흐름과 학교와 학부모의 시대적 요구에 맞춘 학교도서관 활용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4~6학년 대상의 논술과 독서체험 중심 강좌로 이뤄진 “학교도서관이 북적북적”과 자유학기제 대상 중학생 학급 또는 동아리대상의 토론 프로그램인 “학교도서관이 와글와글”로 구성된다. 

4월에서 6월까지 초등학교 9교, 중학교 6교 총 15교를 지원할 예정이며, 한 학교당 3회씩 논술과 토론 전문 강사가 각급 학교로 직접 방문하여 학교도서관 내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들의 학교도서관 이용 도모 및 자유학기제 지원을 위한 “학교도서관 활용 프로그램”은 3월 14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교육청 업무포털 업무관리 공문게시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www.djsecc.or.kr)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또한 전화(042-229-1435) 문의 시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학생교육문화원 관계자는 “통합형 교육과정에 대비하여 명작과 사회적 이슈, 인문학적 주제를 바탕으로 글쓰기․토의와 토론을 함으로써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오브라이프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