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꿈과 끼 키우는 학생 중심 연구학교 운영

충남교육연구정보원, 2015학년도 연구학교 업무담당자 워크숍 실시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충남, 꿈과 끼 키우는 학생 중심 연구학교 운영

오브라이프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충남교육연구정보원, 2015학년도 연구학교 업무담당자 워크숍 실시




(자료제공. 충남교육청)

충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노진호)은 19일 오후 3시 대회의실에서 도내 연구학교 교감, 도교육청 및 시․군 교육지원청 장학사, 교육연구사 등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연구학교 업무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날 연구학교 운영의 이해와 심도 있는 질의․응답을 통해 성공적인 연구학교 운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모았다.

연구학교 운영은 새로운 교육 이론과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 교육자료 등의 연구․개발을 통하여 교육의 당면 과제 및 교육정책 과제를 해결하고, 교육과정, 교육방법 및 교육자료 등 연구 결과의 일반화로 교육의 질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2015학년도 유치원 3개원, 초등학교 43교, 중학교 18교, 고등학교 22교, 특수 2교 등 총 88교의 연구학교를 지정했으며, 충남교육연구정보원과 충남과학교육원의 기관 특성에 따른 영역을 분담해 지도하고 있다.

이 날 연구학교 운영 업무담당자 워크숍에서는 2015학년도 연구학교 운영의 기본 방향 및 추진 일정, 에듀스 충남 연구학교 자료 탑재 방법 등 구체적인 운영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충남교육연구정보원 노진호 원장은 연구학교가 교육과정을 정상적으로 운영하면서 연구 과제를 해결하고, 형식이나 외형의 변화보다는 학교 교육의 본질 추구에 중점을 두며, 일반화 자료가 다음해의 교육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운영을 강조했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참여하는 연구학교 운영을 당부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오브라이프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