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Dream멘토링 발대식 개최
대전광역시교육청 Wee센터 2015년 드림&Dream멘토링 발대식
드림&Dream멘토링 발대식 개최
오브라이프코리아 | 편집부
대전광역시교육청 Wee센터 2015년 드림&Dream멘토링 발대식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학생생활안전과 Wee센터는 15일(수) 오후 6시 30분 대전시교육청 101호에서 ''드림&Dream멘토링 발대식''을 가졌다.
드림&Dream멘토링은 시간과 봉사정신을 내어주는(드림) 대학생 멘토와 그로 인해 꿈(Dream)을 이루는 고등학생 멘티가 함께 만들어 가는 이야기라는 뜻으로,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을 목표로 실시된다.
대전 관내 고등학교에서 심리적·정서적 관심이 필요한 학생들을 멘티로, 대전지역 대학 심리학과 및 사회복지학과 3-4학년 학생을 멘토로 선발해 일대일 결연을 맺고 따뜻한 만남을 이어간다.
이날 멘토 15명, 멘티 13명 총 28명이 함께 모여 발대식을 시작으로 활동에 들어가고 추후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고등학생 멘티와 대학생 멘토가 참여하는 드림&Dream멘토링은 개별활동, 집단활동, 1박 2일 캠프 등으로 구성되며 12월까지 진행된다. 대학생 3, 4학년 멘토는 본인의 심리상담 및 사회복지 전공분야를 살려 학교적응력 향상에 도움이 필요한 고등학생 멘티들과 만남을 통해 심리․정서적 지원을 제공한다.
이상호 대전시교육청 Wee센터장은 “드림&Dream멘토링을 통해 학교부적응으로 인한 고등학생의 중도탈락을 예방함은 물론 다양한 여가문화 체험을 통해 학업 및 스트레스를 올바르게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심리·정서적으로도 한걸음 더 성장하고 미래의 멋진 꿈을 펼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오브라이프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