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운영 길라잡이, 제작·배부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2015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운영 길라잡이, 제작·배부

오브라이프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4월 29일(수) 공·사립고등학교의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지원 업무 담당자를 위한 「2015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운영 길라잡이」를 제작하여 공·사립고등학교에 배부한다.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지원 사업이란 저소득층 가정 학생(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법정 차상위대상자, 소득·재산 적용 기준 최저생계비 120% 이하인 가구, 학교장 추천)등에 대한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통한 교육격차 완화를 위해 방과후학교 수강료 등으로 1인당 연간 60만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교육청은 공·사립고등학교에서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지원 업무를 처음 맡거나, 1년마다 업무담당자가 바뀌는 등으로 관련 업무 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무담당자의 고충을 받아들여,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운영 길라잡이를 제작하게 됐다.

길라잡이에는 월별 자유수강권 업무 추진 일정 안내 및 세부 추진 내용,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운영 계획, 각종 서식 작성 요령,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분야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관련 법령 등을 수록했다.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 최영 교사는 “2015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운영 길라잡이에는 추진일정별 제출서류가 친절하고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고, 업무 담당자 입장에서 궁금한 사항이 Q&A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실제로 방과후학교 업무를 처음 담당하는 선생님들께서 업무를 처리하시는데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업무담당자 문균식 주무관은 “2014학년도 공·사립고등학교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집행율을 99.4% 달성하여 작년대비 10% 향상되었다” 며 “이번에 배부되는 길라잡이를 통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는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지원 사업 집행율 100%를 달성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시교육청은 "일선 현장의 입장에서 업무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각종 업무 관련 운영 길라잡이를 제작·배부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오브라이프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