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어린이대축제 개최
제94회 어린이 날 맞아 제주학생문화원과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다채로운 행사 마련
2016 어린이대축제 개최
오브라이프코리아 | 편집부
제94회 어린이 날 맞아 제주학생문화원과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다채로운 행사 마련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오는 5월 5일(목) 제94회 어린이날을 맞아 2016 어린이대축제를 제주시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각각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시교육지원청과 행복 2016 어린이대축제 제주시추진단이 주관하는 ‘행복 2016 어린이대축제’는 ‘ᄒᆞᆫ디 만드는 꿈, ᄒᆞᆫ디 나누는 감동!’라는 주제로 제주학생문화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오전 10시 어린이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Glory 치어리딩, 마술쇼 등의 공연마당을 비롯하여 31개의 체험마당과 야외공연마당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마련하여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유익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식전행사로 9시 30분부터 행사장 주변에서 해병군악대 퍼레이드와 제주자치경찰기마대의 기마퍼레이드가 시작되고, 이어지는 제94회 어린이날 기념식에서는 제주영지학교 및 제주영송학교 학생을 비롯하여 74명의 모범어린이가 표창장을 받는다.
기념식 이후 오전 10시 50분부터 소극장과 대극장을 무대로 요리마술쇼와 벌룬·버블쇼가 각각 3회씩 진행되며, 야외 공연장에서는 오전 11시 40분부터 오후 2시까지 ‘가족과 함께 누구나 끼 자랑’,‘신나는 로봇댄스’,‘문화예술동아리 한마당’,‘뚜럼브라더스의 퍼포먼스’등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초·중·고 학생 및 교과연구회 체험 부스를 비롯하여 지역사회 체험부스 총 31개를 운영하여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느낄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지역사회 기관 및 단체의 참여를 확대한 올해 체험마당은 어린이, 학부모, 교직원, 도민이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서귀포시교육지원청과 문화예술교과연구회,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여 개최하는 ‘ᄒᆞᆫ디 행복한 어린이대축제’행사가 서귀포학생문화원 대강당 및 야외 잔디광장에서 다채롭게 개최된다.
‘2016 ᄒᆞᆫ디 행복한 어린이대축제’행사는 오전 10시 20분 축하인사를 시작으로 공연마당, 이벤트마당, 그리기마당, 체험마당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특히 오전 10시 30분부터 대강당에서는 난타·마술·버블·비보이 공연인 어린이뮤지컬 “리틀캣”이 3회 공연되며, 야외 잔디광장에서는 프린지공연 ‘파이어퍼포먼스’가 영혼들의 축제를 주제로 공연을 펼친다. 또한 이벤트 마당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게임이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잔디광장에서는 제18회 우체국예금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가 실시된다.
야외 잔디광장에서는 서귀포 관내 학생 및 교과연구회, 지역 단체 등이 운영하는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페이스페인팅’,‘오르니 톱터 만들기’, ‘신기한 마술의 세계’, ‘제주돌문화 체험교실’ 등 총 20개의 체험부스를 마련하여 어린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제94회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2016 어린이 대축제’가 학생, 학부모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행복한 축제가 되기를 바라며 함께 나누고 즐기는 행복한 희망나들이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오브라이프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