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가온유치원, 어린이 전기안전교육 인형극 관람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신천가온유치원, 어린이 전기안전교육 인형극 관람

오브라이프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신천가온유치원(원장 박태숙)은 지난 4월 21일(목) 오전 10:30부터 11:30까지 한국전기안전공사에서 주관하는 어린이 전기안전교육 인형극을 관람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 전기안전교육을 유아들의 흥미를 유발시키는 인형극 형태로 하여 유아들에게 전기의 위험성, 전기안전에 대한 올바른 습관, 전기 절약 방법 등을 교육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래와 율동으로 유아들을 집중시킨 후 EBS‘번개맨과 함께하는 전기안전’영상을 상영하여 유아들의 호기심을 이끌었으며, 유아들에게 친근한 캐릭터를 활용하여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체험적 내용을 주제로 한 인형극을 20분 동안 관람했다.  



그리고, 인형극 공연 후에는 체험실습으로 전기안전 체험키트를 활용한 올바른 전기사용방법과 감전사고 예방 방법을 체험했고, 인형극과 체험실습을 통해 습득한 전기안전방법을 퀴즈를 통해 다시 확인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차민서(7세) 원아는“전기 꼽는 곳에 손을 넣으면 안 되고, 물 묻은 손으로 전기를 만지면 안돼요.”라고 말했다.

박태숙 원장은“이번 교육은 유아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인형극 관람과 함께 배운 내용을 다시 체험했기 때문에 전기안전교육의 효과가 더 좋았던 것 같다. 앞으로도 유아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강화하여 유아들이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오브라이프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