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제일고, 제50회 원보훈련 실시

개척·단결·승리의 제일정신을 체화하는 기회 마련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제주제일고, 제50회 원보훈련 실시

오브라이프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개척·단결·승리의 제일정신을 체화하는 기회 마련

제주제일고등학교(교장 강방선)는 오는 4월 28일(목)부터 4월 29일(금)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평화로 코스와 번영로 코스 그리고 한라산 등반 코스(29일 당일 일정)에서 전교생과 전 교직원이 참여하는 제50회 원보훈련을 실시한다.

학년별로 코스를 달리하여 진행되는 이번 훈련은 1학년은 28일(목) 학교를 출발하여 평화로 코스를 거쳐 29일(금) 천지연 폭포까지 70km를, 2학년은 28일(목) 학교를 출발하여 번영로 코스를 거쳐 29일(금) 5・16도로에 위치한 서귀산과고까지 70km를 도보 행군하며, 3학년은 29일(금) 어리목 안내소를 출발하여 윗세오름 대피소를 거쳐 영실 입구까지 12km를 산행할 예정이다.


제주일고생들은 행군과정에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으면서 자신의 체력의 한계를 뛰어넘는 극기 훈련을 통해 심신을 단련함과 동시에 학교의 전통인 개척・단결・승리의 제일정신을 몸과 마음속에 체화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훈련과정에서 학생들은 배려와 협력, 인내와 끈기, 공동체 의식과 질서 의식 등 인성수련에도 많은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아울러 행군 및 등반과정에서 주변정화활동을 통해 자연 사랑을 실천할 것이며, 특히 ‘천혜의 섬 제주’의 소중한 가치를 재인식하고 자연환경 보존의 역할을 담당하는 환경지킴이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게 될 것이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오브라이프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