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향기 가득한 산성도서관으로 봉사활동 오세요
산성도서관, 학생 자원봉사활동 운영
책향기 가득한 산성도서관으로 봉사활동 오세요
오브라이프코리아 | 편집부
산성도서관, 학생 자원봉사활동 운영
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이석학) 부설 산성도서관은 중․고등학생들에게 도서관에서 다양한 사서업무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연계하여 언제 어디서나 자유로운 접근이 가능하도록 신청에서 확인서 발급까지 온라인화하여 학생 자원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생 자원봉사활동은 신청에서 확인서 발급까지 청소년자원봉사시스템(Dovol),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1365나눔포털) 및 나이스(NEIS)까지 연계하여 one-stop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자발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통해서 현장체험학습을 몸소 실천하고 이를 통해서 실천위주의 인성교육 강화와 생활 속 도서관문화 정착을 유도하는 한편 직접체험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도 부여하고 있다.
학생 자원봉사활동 신청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http://www.djsecc.or.kr)→산성도서관→봉사활동 신청→청소년자원봉사 홈페이지(http://dovol.youth.go.kr)에서 회원 가입 후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신청이 가능하고, 1일 봉사활동 시간은 1회 3시간이며, 1일 2회(오전, 오후) 신청 할 수 있으며, 활동인원은 오전 3명, 오후 3명이다. 확인서 발급은 나이스로 전송되며, 청소년자원봉사 홈페이지(http://dovol.youth.go.kr)에서 본인이 직접 출력하는 것도 가능 하다.
산성도서관 관계자는 학생들의 자원봉사활동 신청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운영을 내실화하여 고객만족은 물론,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자원봉사활동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바람직한 봉사인상 정립과 청소년 자원봉사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오브라이프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