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원,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버스’ 운행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운동…우산, 식권, 회원증, 영수증 등에 청렴메시지 전달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교육연수원,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버스’ 운행

오브라이프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운동…우산, 식권, 회원증, 영수증 등에 청렴메시지 전달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교육연수원(원장 조용)은 연수원을 방문하는 연수생 및 일반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9월 1일 부터 ‘청렴 버스’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청렴버스’는 연수원-방배역-내방역-사당역을 순환하는 연수원 버스에 청렴 관련 동영상을 상영하고 청렴 슬로건과 엠블럼을 부착함으로써 연수생 및 일반 시민에 대한 서울시교육청의 청렴 이미지를 제고하고 친근감 및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데 목적이 있다.


교육연수원은 ‘청렴 버스’ 탑승자의 유동성이 매우 높아 이 캠페인을 통해 ‘직원 중심’의 청렴운동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운동으로 확산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교육연수원은 이번 ‘청렴버스’ 이외에도 서울시교육청의 청렴 엠블럼을 다양한 곳에 인쇄하여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비가 올 때 ‘청렴 우산’ △구내식당 이용자에게 ‘청렴 식권’ △수영장 이용자에게 ‘청렴 회원증’, ‘청렴 영수증’ 등을 사용하게 함으로써 일반 시민에게 청렴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하여 청렴 문화를 알릴 계획이다.



교육연수원 조용 원장은 “앞으로도 연수생 및 수영장 이용자 등 일반시민 약 22만 명과 더불어 시민과 함께 하는 청렴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더욱 친근한 청렴 문화가 조성되고 실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오브라이프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