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소리에 귀 기울여 보세요

백담사‧심원사‧영평사와 체험상품 계약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자연의 소리에 귀 기울여 보세요

오브라이프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백담사‧심원사‧영평사와 체험상품 계약

“물소리, 바람소리, 자연의 소리에 귀 기울여 보세요. 어느덧 마음이 평온해 집니다.” 

앞으로 학교나 공공기관은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전국 각 사찰의 마음치유 프로그램인 ‘템플스테이(사찰체험)’ 상품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5월 31일(화) 오전, 한국불교문화사업단장 성효 스님과 템플스테이 상품개발 및 홍보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템플스테이 체험상품 구매 및 홍보”를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그 동안 조달청은 서비스산업 활성화와 지역경제 살리기 일환으로 각 지역의 특색을 담은 여행상품을 개발하여 공공조달 나라장터에 등재해 오고 있는데, 국민 중심의 서비스, 소통과 협업이라는 정부3.0의 좋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에 조달청은 백담사·심원사·영평사와 템플스테이 체험상품을 계약(MAS)하여 나라장터 쇼핑몰을 통해 공급한다. 

계약된 학생 대상 체험상품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프로그램 인증*이 있어서, 학생들의 현장체험학습에도 유용하다. 또한, 정부·공공기관의 워크숍이나 연수 등에도 활용 가능하다.

* 현장체험활동이 1일 3시간 이상 또는 1일 2시간 이상씩 2회 이상 운영되는 경우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 여부를 확인해야 됨(교육부 지침) 

템플스테이는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의 숨결이 고스란히 간직된 전통문화 체험 상품이다. 참가자들은 휴식과 여유 속에서 스스로를 되돌아보고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다. 2009년에 OECD는 우리나라 템플스테이를 세계 5대 문화관광상품 중 하나로 선정한 바 있다. 

이 상품을 이용하려면, 나라장터(www.g2b.go.kr)-종합쇼핑몰-서비스전용몰-체험활동-템플스테이를 검색하면 된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템플스테이는 잠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좋은 체험상품”이라면서, “앞으로도 학교나 공공기관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상품 개발을 지속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달청은 지난 2015년 3월 군산시 역사문화탐방을 시작으로 총 16개 여행·체험상품<도표*>을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록했다. 그 중 군산 여행상품은 황금연휴인 지난 5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 동안 유료 방문객(근대역사박물관)이 70,213명(17,553명/1일)으로 주말 1일 평균 5,800명(전년 5월) 대비 300% 증가하는 등 나라장터 쇼핑몰 등록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오브라이프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