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교육공동체 헌장 선포

충북 인성교육의 출발점으로 선언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충청북도 교육공동체 헌장 선포

오브라이프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충북 인성교육의 출발점으로 선언

충청북도교육청은 31일 인터넷 방송(http://tv.cbei.go.kr)을 통하여 도내 각 학교별로 ‘충청북도 교육공동체 헌장(이하 헌장)’ 선포식을 일제히 실시했다.

각 학교에 방영된 사이버 선포식에서는 추진배경, 축하 및 당부 메시지에 이어 김병우 교육감이 교육공동체(학생·학부모·교직원) 대표와 헌장을 함께 낭독했다.



사이버 선포식은 학생·학부모·교직원 대표와 교육감이 공동체 나무에 ‘존중·배려·인성·공감’의 물을 주는 ‘선포식 퍼포먼스’로 마무리 되었으며, 이어서 각 학교에서는 학교구성원들이 헌장 및 실천규약을 함께 낭독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졌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단위학교가 정상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여건에 맞게 선포식을 실시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사이버 선포식을 준비하게 됐다”며, “헌장 선포는 인성교육의 출발점이 될 것이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한편, 김병우 교육감은 사이버 선포식과는 별도로 청주고등학교(교장 류철우)를 방문해 헌장 선포식에 직접 참여했다.    

선포식은 청주고등학교 강당에서 1,2학년 학생과 교직원 그리고 안용근 학교운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병우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 구성원들 간에 인간에 대한 예의를 지킬 아름다운 약속을 만들고 싶었다”라고 헌장의 취지를 설명하면서, “충청북도 교육공동체 헌장은 서로를 존중하며 아름다운 관계를 만들어 가는 디딤돌이 될 것이다”고 가치를 강조했다. 

또한, 교육공동체 대표들은 “헌장 선포는 존중과 배려의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작은 발걸음이며, 학교의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오브라이프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