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2017학년도 대입 대비 ‘릴레이 입시 설명회’ 개최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개별 맞춤형 대입준비 지원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대구교육청, 2017학년도 대입 대비 ‘릴레이 입시 설명회’ 개최

오브라이프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개별 맞춤형 대입준비 지원

대구광역시교육청은 2016년 5월 14일(토)부터 6월말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시교육청 행복관 등에서 2017학년도 대입 대비‘릴레이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릴레이 입시 설명회’는 학생, 학부모 및 교사들에게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대한 정확한 안내와 전형별 지원 전략 수립에 필요한 공신력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대학 및 학과 선택을 폭을 넓히고 사교육의 도움 없이도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전형을 찾아 개별 맞춤형 대입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이번‘릴레이 입시 설명회’에는 서울대를 비롯한 수도권 주요 15개 대학, 과학기술원 4개 대학, 대구·경북권 7개 대학과 EBS가 참여한다. 대학별 2017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요강 등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대학별 전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으며 대학에 따라 학생 개별 상담도 가능하다.

또한‘릴레이 입시 설명회’를 전후하여 대구교육청이 주관하는 교사 230여명을 대상으로‘대학별 대입 전문가양성 직무연수’와 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수도권 주요 대학 입학 전형 연합 캠프’등을 연계하여 운영한다. 나아가 개별 학교에서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에도‘릴레이 입시 설명회’에 참여하는 수도권 대학 입학 담당자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릴레이 입시 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 제도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개개인의 장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전형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오브라이프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