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영상으로 이해하는 청소년의 인성 세미나’ 개최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동명대, ‘영상으로 이해하는 청소년의 인성 세미나’ 개최

오브라이프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동명대(총장 설동근) 유아교육과 윤정진 교수가 22일 오후3시부터 대학본부 경영관 307호에서 교수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으로 이해하는 청소년의 인성 세미나’를 가졌다. 

이번 세미나는 윤정진 교수가 지난해 한국연구재단 지원 학제간 융합연구인 새싹형 연구에 선정돼 교육학, 공학, 예술, 디자인 분야 등의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이 학문적 교류로 미디어 영상이라는 매체를 활용한 융합연구의 일환으로 가진 것이다. 

이날 세미나에서 △디지털 큐레이션 시스템을 활용한 영상기반 창의·인성 교육 프로그램이 대학생의 창의성과 인성에 미치는 영향(김병만, 김정인, 윤정진) △예비유아교사(또는 대학생)의 창의인성 증진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영상선정 연구(엄세진, 김형재, 윤정진) △영상 미디어교육프로그램 개발 연구(이희승, 김성원, 홍동식) △A Preference Prediction System using Text Mining(이준연, 신승수, 김정주) 등 다양한 논문이 발표됐다. 새싹형 연구팀에서 이날 발표된 논문은 내년 1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하는 ICSMB 2016 중소기업융합학회 국제 학술대회에서 확장된 논문으로 발표했다. 

윤정진 교수는 “이번 새싹형 인성 세미나를 통해서 미디어 기반의 영상 활용교육이 대학내 청소년들에게 의미있는 인성 증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오브라이프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