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서중, 뮤지컬 경연대회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범서중, 뮤지컬 경연대회

오브라이프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울산 울주군 범서중학교(교장 박규헌)는 11월 20일(금) 2학기 동안 자유학기제를 운영하면서 수업했던 진로탐색, 스포츠, 교과선택, 예술융합 프로그램 결과물을 중심으로 1~2학년 전원이 참가하는 뮤지컬 경연대회를 열었다.

뮤지컬 경연대회는 음악∙미술 융합적 사고 능력 신장과 학교폭력 예방 차원에서 추진됐다. 반별 작품은 구성원 전원이 2학기 동안 수업에 참여한 결과물로 역할분담에서부터 대본, 소품, 음향, 무대장치, 공연까지 전 과정을 각 반별 학생들이 준비하였으며, 지난 11월 16일(월) 반별 예선대회를 통해 우수작으로 뽑힌 1학년 4개 반, 2학년 6개 반이 본선에 올라 경연대회를 가졌다.

본선에 오른 10개 반의 주제는 ‘시련 딛고 일어서는 10대 청소년, 꿈꾸고 찾는 아이들, 학교 폭력 예방, 민족성 돌아보기’ 등으로 다양하다.

2학년 학생은 “평소에는 말도 잘 하지 않던 친구들이 각자 역할이 주어졌을 때 열심히 준비하고 참여하는 모습을 보면서 친구의 장점을 알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규헌 교장은 “경연대회를 준비하면서 반 전체가 혼연일체가 되어 일과 후에는 물론 주말에도 자율적으로 등교하여 즐겁게 준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학생들이 즐겁게 학교생활에 임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학교폭력 예방 효과도 거둘 수 있었다”고 밝혔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오브라이프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