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청, ‘고1,2 교사 학생부종합전형 설명회’ 연다
대입 수시전형 확대 대비... 학생부 작성법 등 진학지도 역량강화
서울교육청, ‘고1,2 교사 학생부종합전형 설명회’ 연다
오브라이프코리아 | 편집부
대입 수시전형 확대 대비... 학생부 작성법 등 진학지도 역량강화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정인순)은 고등학교 1, 2학년에 대한 진학지도를 내실화하고 대입 준비에 필요한 교육과정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하여 11월 5일(목) 오후 2시, 서울고 강당에서 고1, 2 담임교사 및 교과지도교사 700여명을 대상으로 ‘2015 고1, 2학년 학생역량강화를 위한 교사 진학지도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입전형에서 수시전형이 확대되고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의 비중이 커짐에 따라 고등학교 1학년부터 학교 내 교육활동(교과, 창의적 체험활동 등 비교과)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지금까지 고3 담임교사 위주로 실시하던 진학지도 설명회를 고1, 2 지도교사까지 확대하여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입 정보 제공과 교사의 진로진학상담 전문성 신장, 학생 역량 강화 중심의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학교와 교사가 노력해야 할 중점 사항 등을 안내한다.
아울러, 이번 설명회의 교재이자 진학지도의 노하우를 담은 ‘고1, 2학년 교사를 위한 진학지도자료집’을 관내 318개 고등학교로 배부한다. 교사들은 이 자료집을 통하여 2017학년도, 2018학년도의 대입전형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학지도의 우수사례, 학생역량이 잘 드러나도록 학교생활기록부를 작성하는 방법 등 교사가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도움을 얻게 될 것이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2015 고1, 2학년 교사 진학지도설명회’를 계기로, 앞으로도 학교가 우수한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돕고 역량을 높이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오브라이프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