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2016학년도 고입선발 정보공유를 위한 협의회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강북, 2016학년도 고입선발 정보공유를 위한 협의회

오브라이프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이채홍)는 10월 1일(목) 17:00 소회의실에서 관내 중학교 3학년 부장교사 32명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고입선발 정보공유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2016학년도 고입선발 정보공유를 통한 ‘각 학교 간 학생들의 고입지원 현황’과 ‘학생들의 특정 학교에 대한 쏠림 현상’,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운영’, ‘특성화고 선발 지원’ 등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충실과 학생들의 생활지도 방안을 모색했다.

이에 따라 강북교육지원청에서는 고입선발의 기본 취지와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대책을 다각적으로 수립하여 추진해 오고 있으며, 8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고등학교 입시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일선학교와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이채홍 교육장은 “오늘 여기 모인 중학교 3학년 부장교사의 고교입시 전반에 대한 노하우와 맞춤식 진로 지도 방법 등 다양한 정보공유를 통해 올바른 고입선발 정착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강북교육지원청은 권역별 중심학교의 운영과 장학사를 책임담당관으로 지정하고, 일선학교의 애로사항 또는 개선‧지원사항을 적극 모니터하여 올바른 고입선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오브라이프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