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서부 지역연계 인성문화예술축제 개최

일곱 빛깔 행복 무지개가 활짝 피었어요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2015 서부 지역연계 인성문화예술축제 개최

오브라이프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일곱 빛깔 행복 무지개가 활짝 피었어요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기용)은 오는 6일 오후 2시부터 을숙도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학생, 교원, 학부모 6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인성교육 네트워크, 지역 연계 학교문화예술교육 공감과 예술적 소통의 한마당 ‘2015 서부 지역연계 인성문화예술축제’를 개최한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올해 교육부 지정 인성교육 네트워크 공모사업과 지역연계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시범 교육지원청으로 선정돼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풍부한 정서 함양을 위한 교육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오고 있다.

이날 공연은 밴드, 오케스트라, 댄스, 뮤지컬, 합창 등 여럿이 함께 함으로써 배려와 소통, 협력과 존중 등을 몸소 익히고 즐기는 학생 중심의 행사로 운영된다.

또 이날 인성 학생 동아리, 인성 학급, 인성 학교, 지역 연계 학교문화예술 학교의 작품 및 활동들을 전시한다.

이 행사에는 감천초의 감천육일 꿈나무의 인성 가감승제, 부산중앙여중의 독서·토론동아리 同글動글, 영자신문 동아리 Ang-ee Herald를 비롯해 15개의 학교의 동아리가 참여한다.

아울러, 지난 8월 26일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협력 협약을 맺은 사하구청에서도 설치미술, 그림, 시, 사진 등 사하예술제 작품을 전시한다.

서부교육지원청 윤기용 교육장은 “이번 축제는 학생들의 밝고 건강한 인성이 빚어낸 공감과 예술적 소통의 한마당으로 펼쳐져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가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오브라이프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